드론2017. 12. 23. 08:16
드론 입문과 드론 입문용 기체 선택! 이렇게 시작하자~♪

드론을 시작한지 벌써 2년이 흘렀습니다.. 최근 드론 입문을 하려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이런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. "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떤 걸로 해야하나요?" 글쎄요...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... 지금부터 저의 경우를 예를 들며 설명해 보겠습니다.

2년이 지났다고 해서 굉장한 실력과 드론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닙니다. 단지 지나보니 알수있었던 것들.... 중복투자를 피하는 방법, 드론을 시작하려는 목적에 따른 기종선택 등...

저의 경우 드론을 처음 시작할 때 아래 사진에 보이는 기종으로 시작했습니다. "FY326 Q7" 다소 생소하시죠? 씨마 X5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. 하지만 성능은 동일하고 가격은 그 당시 시마 드론의 절반 가격이 였으니까요.

착한 가격에 성능또한 우수합니다. 6개월 동안 이 드론으로 열심히 연습하고 드론의 특성을 파악한 후 장주비행까지 완벽하게 숙달했습니다. 잘 부서지지도 않습니다. 튼튼하고 내구성 또한 좋아서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엔 완벽한 기종이라 생각합니다.

카메라는 달려있지 않고 2만원 후반대 드론 입니다. 가끔 세일을 할때면 2만원대 까지 나오기도 합니다. 링크 달아드리죠.  https://www.gearbest.com/rc-quadcopters/pp_138723.html?vip=33008

이 기종으로 드론의 특성을 파악하고 전후좌우 조종기의 특성까지 완벽하게 숙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. 그런다음 본인이 원하는 목적에 따라 센서형 드론으로 할 것인지, 아니면 레이싱 드론을 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. 처음부터 비싼 드론으로 시작해서 고장나고 고치지 못해서 방치하고 흥미를 잃어가는 분들을 많이 봐 왔습니다. 2 ~ 3만원 투자해서 나에게 맞는 취미인지 파악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.

Posted by 준비된 일상